이종 업계 마케팅 전문가 출신 CEO통해 새로운 시각과 감각적 마케팅으로 시장 공략

제너시스BBQ 신임 대표이사 정승욱 사장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신임 대표이사 정승욱 사장 (사진=제너시스BBQ)

[CEO랭킹뉴스 곽규배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이 정승욱 前 휠라코리아(주) COO/부사장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29일 밝혔다.

제너시스BBQ의 이번 CEO 영입은 코로나19 이후 가속화되는 불확실하고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대처하기 위함이다. 이 같은 환경에서 비즈니스 전 영역을 창의적으로 통합하고, 기하급수적인 성장을 이끌 수 있는 최고의 역량을 갖춘 현장 중심의 마케팅 전문가가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정승욱 사장은 휠라코리아에 근무하면서 업계에서는 브랜딩 전략가로 불리며, 휠라가 리브랜딩을 단행한 이후 유니크한 방식으로 소통하면서 ‘젊은 휠라’로 거듭나는데 크게 기여했다. 이를 통해 업계에서 영역을 넘나드는 파격적이고 신선한 콜라보레이션을 잇달아 성사시켰다.

또한, 이탈리아의 뮤지엄을 신세계 강남 백화점으로 옮겨와 글로벌 콜라보 프로젝트를 추진해 9일 동안 국내외의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과 업계 관계자들 2만여명이 방문하는 등 비약적인 성과와 매출 신장까지 이뤄냈다.

정승욱 사장은 코오롱그룹 경영전략본부, (주)제일기획 글로벌부문을 거쳐, 2012년 휠라코리아(주)에 입사하여 최근 휠라의 성공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이끌어내는데 중추적 역할을 했다. 특히, MZ세대와의 소통에 있어 차별화된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실행력을 발휘하여 지금의 ‘젊은 휠라’ 모습을 만들어냈고, 이 공을 인정받아 2019년 대한민국패션대상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9월 1일부로 (주)제너시스BBQ 대표이사의 임기를 시작하는 정승욱 사장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세계 최대ㆍ최고 프랜차이즈 그룹에 함께하게 되어 개인적으로 큰 영광이고, 향후 기하급수적인 브랜드 가치 및 경쟁력 제고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사랑받으며 ESG 경영을 통해 사회에 더욱 기여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변화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CEO랭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