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화, 친환경‧신재생 에너지, IT‧SW, 자동차 부품, 스마트 팩토리 등 벤처기업 모집

[CEO랭킹뉴스] (사)벤처기업협회는 현대차‧기아와 함께 기술력 있는 벤처기업의 신규비즈니스 창출을 지원하고자 현대차‧기아 1차 협력사와 기술협력을 희망하는 벤처기업을  14일(금)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협회는 이 사업을 통해 혁신기술을 보유한 회원사가 미래 모빌리티 시장의 변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현대차‧기아 1차 협력사와의 협업 논의 기회를 제공한다.

사업에 참여하는 벤처기업은 현대차‧기아 1차 협력사를 대상으로 자사가 보유한 기술‧제품‧서비스 등을 활용하여 협업모델을 제안할 수 있으며, 1차 협력사는 벤처기업의 제안에 따라 공동연구개발, 직접투자‧구매, 공동 과제 수행 등 협업을 검토할 수 있다.

협업 기업 간 우수 협력성과물은 현대차‧기아에 제안할 수 있으며 현대차‧기아는 제안된 성과물의 완성차 적용을 검토할 수 있다.

6월 말 진행 예정인 1차 협력사와 벤처기업 간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협회는 사업신청부터 설명회까지 전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는 특히 참여 기업 간 매칭의 정확도 및 기술사업화 가능성을 높이고자 1차 협력사와 벤처기업에 필요기술 및 보유기술에 대한 사전 조사를 통해 공모분야를 전동화(배터리, 연료전지), 친환경‧신재생 에너지, IT‧SW, 자동차 부품, 스마트 팩토리 등 5가지 분야로 한정하여 모집한다.

또한 벤처기업의 지적재산권과 아이디어 보호를 위해 법률 자문을 거친 NDA(비밀유지협약) 양식을 제공하여 벤처기업과 1차 협력사 간 원활한 NDA체결을 지원할 예정이다. 

벤처기업협회 회원서비스팀 장구성 팀장은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관련 규제도입으로 인해 전기‧수소차 시장의 확산이 점차 가속화됨에 따라 기존 내연기관 업체들의 혁신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며“해당 사업을 통해 산업 환경의 변화에 발맞춰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할 우수 벤처기업과 우수 협력사례가 다수 발굴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협회 홈페이지 사업공고란에서‘신청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한 뒤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CEO랭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