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협회 인프라 활용한 중견기업 수출 지원 강화 협력 모색

[CEO랭킹뉴스 김원정 기자] 최진식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이 12일 상장회사회관에서 윤진식 신임 한국무역협회 회장을 만나 국가 경쟁력의 원천이자 민생의 근간인 기업 활력 제고를 위한 경제단체 간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왼쪽부터) 윤진식 한국무역협회 회장, 최진식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  
(왼쪽부터) 윤진식 한국무역협회 회장, 최진식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  

최 회장은 “무협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악화한 무역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수출 활성화를 통한 위기 극복의 모멘텀을 구축하는 데 힘을 보태주시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또한 KDI의 최근 보고서를 인용해 출산·육아 복지를 제공하는 대기업의 일자리 부족이 저출산 문제의 원인 중 하나라고 지목할 만큼, 기업은 경제 발전은 물론 양질의 일자리를 통해 국가의 존립을 좌우하는 저출산 문제 해결에 있어서도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위기 극복과 경제 회복은 물론 국가 공동체의 장기적인 풍요를 견인하는 기업의 역할과 가치에 대한 합리적인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는 데 지혜를 모아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윤 회장은 “고용과 수출, 매출 등 모든 경제 부문에서 큰 역할을 수행하는 중견기업의 숫자가 두 배, 세 배 늘어난다면 국가 경제에 미치는 파급 효과는 클 것”이라면서, “무역·통상 등의 분야에서 도움이 필요한 수출입 중견기업에 적실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최 회장은 중견련의 회원사가 동시에 무협의 주요 회원사일 만큼 수출은 글로벌 시장에서 중견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라면서, “모든 경제단체가 각자의 특화된 강점을 바탕으로 수출은 물론 세제, R&D, 투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의 경영 환경을 개선하는 데 적극 협력할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CEO랭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