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 모빌리티 (사진=KG 모빌리티 제공)
KG 모빌리티 (사진=KG 모빌리티 제공)

[CEO랭킹뉴스 최인환 기자] 경찰이 지난 19일 KG 모빌리티(구 쌍용자동차) 본사를 압수수색했다. 대표이사와 임직원의 횡령 의혹이 있었기 때문이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반부패수사대는 KG 모빌리티 정 모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이 업무상 횡령을 저지른 것으로 보고 관련 자료를 확보 중이다. 현재까지 수사 대상은 정 대표를 포함한 임직원 4명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 대표 외 전현직 임직원 3인이 협력업체 대표를 앞세워 허위임금을 청구, 약 7억원의 금액을 차명계좌를 통해 횡령했다는 내용으로 경기 평택경찰서에서 증거불충분에 따른 무혐의로 사건이 종결됐다.

이에 대해 KG 모빌리티는 “알려진 압수수색 관련 혐의 내용은 기업회생절차 이전에 발생한 일로, 현재 KG 모빌리티 대표이사가 아닌 쌍용자동차 회사 임원으로 재직하고 있을 시 발생한 내용”이라며 “회사가 아닌 개인 차원에서 시작된 일”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KG 모빌리티는 본 사건과는 전혀 무관하며 현재 회사는 재무적인 영향없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며 “현재 압수수색이 진행되고 있는 혐의 내용은 명확히 확인되지 않은 상황이며, 특히 제반 관련 내용은 2016~2018년 쌍용자동차 시절에 발생했던 몇몇 개인의 부정비리 사실에 대한 의혹인 만큼 현재의 KG 모빌리티와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는 점을 분명히 한다”고 밝혔다.

또한 “현재 경찰의 횡령 혐의 압수 수색에 대해 관련 내용을 파악하고 있으며, 경찰의 조사에 성실히 협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CEO랭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